▲위메프오플러스 2022 연말 결산. ⓒ위메프오
▲위메프오플러스 2022 연말 결산. ⓒ위메프오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위메프오는 D2C 솔루션 서비스 위메프오플러스가 론칭 1주년 만에 35개의 프랜차이즈 자사앱을 선뵀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오에 따르면 2022년 12월말 기준 계약 프랜차이즈는 총 67개로, 출시한 자사앱은 35개를 기록했다. 서비스 론칭 이후 자사앱을 가장 많이 출시한 달은 8월로 한 달 동안 무려 8개의 프랜차이즈 앱이 새롭게 오픈되기도 했다.

위메프오플러스 계약 후 가장 빠른 자사앱 출시 기간은 1주였으며 평균 소요 기간은 1달이었다. 현재까지 출시된 35개 자사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총 16만건이다.

자사앱을 통한 월 거래액은 출시 초기인 지난해 1월 대비 400배 이상(22년 12월말 기준) 증가했으며 출시한 자사앱의 재구매율은 최대 80%에 달했다.

위메프오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도록 돕는 D2C플랫폼 솔루션으로 자사앱 개발은 물론 출시 후 온라인 판매·점포 운영 및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내 기프티콘 사용, 줄서기, 예약 주문 등의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올해 1분기부터는 매출 분석 솔루션 앳트래커의 배달 플랫폼 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해 각 프랜차이즈의 매출 분석 및 메뉴 운영 등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위메프오만의 D2C 솔루션 모델이 좋은 성과로 연결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프랜차이즈가 위메프오플러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