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재단이 실시하는 '펀앤런 2022 윈터 핫 톡 페스티벌' 청소년 강연회 포스터. ⓒ호암재단
▲호암재단이 실시하는 '펀앤런 2022 윈터 핫 톡 페스티벌' 청소년 강연회 포스터. ⓒ호암재단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삼성의 호암재단은 전국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시즌 온라인 청소년강연회 '펀앤런 2022 윈터 핫 톡 페스티벌(Fun & Learn, 2022 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줌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호암재단은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을 전하고 장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과학의 비밀을 찾아(1일차) ▲세상과 나(2일차) ▲대한민국 과학기술 경쟁력(3일차) 등의 주제를 선정했다. 삼성 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참여해 실시간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회는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교에서 겨울방학전 전환기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교 및 학급 단위로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약 300개 학교에서 6만여명의 학생이 참여 신청을 했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강연회를 개최해 왔다. 2021년부터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과 겨울방학 시기에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