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2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산업] HL만도 평택 브레이크 공장,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 표창
  • 이승열 기자
  • 승인 2022.11.18 17:48:48
  • 댓글 0
▲이재영 HL만도 상무(가운데)가 17일 ‘2022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L만도

- 에너지 절감 및 국가 국가 에너지 정책 이행 공로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HL만도는 회사의 평택 브레이크 공장이 ‘2022 한국에너지대상’ 에너지 효율 향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한국에너지효율대상과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을 통합한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정부포상이다. 탄소중립, 그린뉴딜, 에너지 이용 합리화 등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선도해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한다. 

HL만도 평택 브레이크 공장은 최근 5년간 총 5,914TOE(Ton of Oil Equivalent, 석유환산톤) 절감실적을 올린 것으로 평가됐다. 생산라인 프로세스 개선, 고효율 설비 부품 적용 등 에너지 절감 최적화의 결과다. 생산 제품 전환도 한몫했다. IDB(Integrated Dynamic Brake), MoC(Motor on Caliper) 등 디지털 설계 기반 전동화 제품이 지난 5년 평택공장의 주력 생산 제품이었다. 

에너지저장 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 수요 자원(Demand Response)거래제도,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제도 등 국가 에너지 정책 이행 방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야간 시간 등 잔존 전력을 비축해 피크타임에 사용하는 에너지저장 장치와 잔여 에너지를 전력 시장에 판매하는 수요 자원 거래제도 등은 특히 평택공장 에너지 절감 활동의 핵심 기능으로 정착됐다. 

이재영 HL만도 상무(평택 오퍼레이션 센터장)는 “에너지 절약의 한계를 넘는 것은 첨단 기술”이라며, “브레이크 BU가 전동화 제품 전환에 성공한 것만큼 차세대 기술로 그린 팩토리 완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승열 기자  gorilla9349@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