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3일~25일 인천공항 잔디광장 및 하늘정원에서 '2022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스카이 페스티벌은 전 세계 유일의 공항 복합문화 축제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야외에서 재개됐다. 

첫날인 23일 국내외 브레이킹 댄서들의 열정적인 힙합 콘테스트 'Let’s Beat in the SKY(렛츠 비트 인 더 스카이)'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힙합 콘테스트의 최종 무대에서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19개 팀(국내16팀, 해외3팀)이 우열을 가릴 예정이다. 또한 가수 이무진과 래퍼 비오가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4일에는 K-POP 콘서트가 열린다. 더보이즈, 마마무, 케플러, 비비지, 어반자카파, 이석훈, 가호 등 가수들이 출연한다. 이날 콘서트는 인천공항 공식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유튜브, MBC K-POP 및 It’s Live(잇츠라이브) 4개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25일에는 영화음악, 뮤지컬 공연 및 클래식이 어우러진 크로스오버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무대는 쇼팽 스페셜리스트 피아니스트 임동민, 클래식계 아이돌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팝페라 및 뮤지컬 스타 카이, 명품 보컬 듀오 다비치, 50인조로 구성된 보로딘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한다.

축제기간 동안 인천공항 잔디광장은 다양한 전시·체험·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공삭 측은 "그림, 사진, 책, 디자인 굿즈 및 팝아트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채워진 아트 피크닉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잔디광장을 찾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