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최근 온라인에서 전세보증금 담보 대출과 주택 자금 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무료 비교해 주는 서비스가 인기다.
 
주택대출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출항목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지만 은행마다 각기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달라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이자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을 선택해야 한다.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의 관계자는 “우대금리와 선택사항에 따라 주택 자금 대출 금리가 천차만별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 계획에 맞는 담보대출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고 가장 이상적인 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온라인으로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를 비교 해주는 ‘뱅크아이’의 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 혹은 정식상담사와의 제휴로 금리비교 서비스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이 되며 상담시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지 않아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도 없다.
 
또한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 잔금대출, 주택 구입 자금대출, 사업자 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 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와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