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의 2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73% 줄어든 1,956억원에 그치며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다. 중국 코로나19 봉쇄와 원가 상승 영향인데, 하반기부터는 이같은 요인이 해소되고 주요 완성차 고객사의 판매량 증가로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 역시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8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2분기 잠정 실적은 매출 5조706억 원, 영업이익 1,956억 원으로 전기 대비 매출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24.4% 감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73% 감소했다.

회사 측은 2분기 실적은 메탈 판가 연동 및 판매확대에 따라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나 중국 코로나19 락다운 및 글로벌 물류 대란 영향과 원가 상승분의 판가 인상 적용 시점 차이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전년 2분기 영업이익(7,243억원)에는 라이선스 대가 합의금 및 충당금 등 일회성 항목이 일부 반영돼있으며 이를 제외하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의 감소폭은 크지 않다는 설명이다.

시장에선 하반기부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최근 리튬과 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등 2차 전지 주요 소재들의 판가 연동 범위가 확대되고, 원통형 배터리 판매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전창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하반기 유럽 전기차용 배터리 수요 개선·정상화로 유럽 공장 가동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테슬라향 원통형 배터리 수요가 지속되고, 미국 GM과의 조인트벤처(JV) 공장도 가동에 들어가면 중국, 미국에서도 견조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