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갤러리 흔한남매전 전시장. ⓒAK플라자
▲AK갤러리 흔한남매전 전시장. ⓒAK플라자

- 유튜브 채널 ‘흔한남매’ 콘텐츠 활용…전시·체험 공간 선봬

- 놀이체험존, 교육존, 게임존 등 이색 공간 연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AK플라자는 수원점 6층에 위치한 AK갤러리에서 오는 8월 15일까지 ‘흔한남매’ 전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흔한남매’는 구독자 약 238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SBS 공채 개그맨 출신의 크리에이터 한으뜸과 정다운이 남매 역할을 맡아 현실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시트콤 형식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시는 ‘흔한남매’의 유튜브 및 도서 내 인기 콘텐츠를 오프라인에 구현해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놀이 체험존 ▲교육존 ▲게임존 ▲포토존 등 크게 4곳의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다. ‘놀이 체험존’은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트로피컬 무드의 워터파크를 연상케 하는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에어바운스과 볼풀, 대형 튜브존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을 마련해 워터파크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존 내에는 대형 캐릭터 풍선을 배치하고, 서브 포토존을 체험존 곳곳에 마련해 관람객들이 인증샷을 통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교육존’은 과학, 상식, 국어 등을 주제로 한 퀴즈 프로그램과 대형 주사위 게임을 통한 교육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흔한남매’의 집을 오프라인에 재현한 ‘게임존’은 방탈출 방식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오래 머물며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팬들을 위해 흔한남매에게 전달되는 특별 팬레터 공간도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백화점 휴점일에 휴관한다.

전시 개최를 맞아 AK갤러리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전시 기간 흔한남매 도서 등의 관련 굿즈를 최대 25% 할인해 판매하고 AK갤러리를 방문한 AK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한정판 부채를 증정한다.

전시장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지정 해시태그와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흔한남매 빼빼로’ 및 추첨을 통해 ‘이천 테르메덴 풀앤스파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23일에는 ‘흔한남매’ 팬사인회도 진행된다. 팬사인회 초대권은 흔한남매 굿즈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과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내 ‘흔한남매 클래스’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이벤트 및 팬사인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AK갤러리 공식 인스타그램 및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AK갤러리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바깥 활동 수요가 늘어난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유쾌한 전시를 기획했다”며 “AK플라자가 준비한 ‘흔한남매’ 전시를 통해 온 가족과 함께 여름방학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