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조감도. ⓒ함스피알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조감도. ⓒ함스피알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메타비젼 등에 따르면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Ⅰ·Ⅱ’가 6월 분양할 예정이다. ‘메타피아Ⅰ·Ⅱ’는 메타비젼과 메타월드가 시행하고 에이치에스건설이 시공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메타피아Ⅰ’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1589번지에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약 4만7,000여㎡ 부지에 들어선다. 창고 및 제조형 공장과 라이브오피스를 포함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메타피아Ⅱ’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1676번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약 2만여㎡ 규모, 제조형 공장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내포신도시 내 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한다.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사를 비롯한 120여개 행정기관 및 통합행정 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 첨단산업단지는 충남 홍성군 홍북면 일원 126만㎡ 부지에 산업시설용지와 산학협력시설용지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산업시설은 ▲전자·전기 ▲의료 ▲기계 ▲자동차 부품 등 첨단 제조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산학협력시설은 프로그래밍, 과학기술서비스업 등 지식 문화산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교통망은 홍성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서해안고속도로와 통하는 해미IC와 당진~영덕고속도로의 예산수덕사IC도 인접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