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19년 연속 NBCI 1위 선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성물산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파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19년 연속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NBCI는 2003년 첫 조사를 시작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다.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점수에 가중치를 반영해 100점 만점으로 산출되는 객관화 지표다.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살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 올해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75점을 기록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총 37개 업종 11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올 상반기 조사에는 삼성물산의 ‘래미안’을 비롯해 ▲LG휘센(에어컨) ▲삼성(노트북) ▲아반떼(준중형차) 등 4개 브랜드도 19년 연속 1위를 지키며 자리를 공고히 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의 품질과 주거만족도를 바탕으로 주택시장 브랜드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9년 연속 1위를 차지한만큼 앞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품 개발과 성실 시공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BI. ⓒ삼성물산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BI. ⓒ삼성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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