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환경] 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 1만명 참여…개인컵 이용 53% 증가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5.10 15:22:59
  • 댓글 0
ⓒ스타벅스 코리아 

- ‘다회용 컵을 많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 의미 담아 캠페인 진행

-  1만616명 동참, 지난해 4월 보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 53% 상승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환경재단과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개인 다회용 컵 이용건수는 지난해 같은달 보다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 컵을 많이 쓰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아 고객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이 갖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개한 캠페인이다. 스타벅스는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하여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과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로 진행되었으며, 26일 간 총 1만616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특히, 캠페인이 진행된 4월 한달 간의 개인 다회용 컵 사용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4월 대비 올해 4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53% 증가했다. 지난달 3월과 비교해서도 2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아울러,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4월까지 누적 9,498만건에 달하며, 누적된 혜택 건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383억원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별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2,188명을 추첨해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1종 랜덤 증정,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40명을 추첨해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 당첨자별로 개별 안내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 컵 없는(0) 날로 정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날도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며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3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