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화학경제연구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은 오는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제 3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 3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는 친환경이라는 단어에 맞게 지속가능한 친환경 순환경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다루는 기술 및 이슈에 대한 기초 및 응용 지식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심화되면서 규제가 더욱더 강화되고 있다. 이런 이슈로 인해 친환경 플라스틱을 국내외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바이오 플라스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그 중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플라스틱 중 전 세계적으로 9% 정도만 재활용이 되며, 79%는 매립, 12% 소각된다. 이에 따른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기술 또한 중요한 화두이다.

주요 의제는 ▲바이오플래스틱 시장 동향 및 국내외 인증 현황 ▲ 바이오매스 기반 아이소소바이드 제조 및 유도체 개발 현황 ▲Mass balance approach for chemical industry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엔지니어링 플래스틱의 개발 방향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PA 기반 소재  ▲ Sustainability in Automotive Industry  ▲생분해 PET 섬유 및 친환경 PET 용기 소재 ▲바이오 유래, 생분해시험 및 인증절차 동향 등 이다. 

주요 연사로는 카톨릭대학교, 삼양사, BASF, 랑세스 코리아, 사빅코리아, 휴비스, 한국의류시험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