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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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광동제약은 1975년 출시한 한방 피로회복제 '광동 쌍화탕'을 MZ세대 감각에 맞춰 리뉴얼한 '탕탕탕' 에디션으로 한정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광동 쌍화탕'과 '광동 원탕'을 찾는 기성세대는 물론 젊은 세대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새롭게 꾸몄다.

쌍화탕과 원탕의 각운을 살린 '피로, 감기엔 탕 솔루션 탕탕탕'이라는 슬로건으로 MZ세대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피로회복, 과로 등에 효과를 가진 광동 쌍화탕은 라벨에 ‘피로 잡는 탕’이라는 문구와 함께 홍조 띤 모습의 북극곰이 총구를 겨누고 있다. 

전체적으로 화사한 핑크 컬러로 생기를 연출한 가운데 곳곳의 크고 작은 탄흔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회사 측은 한방 생약 성분을 함유, 각성 물질 없는 피로회복제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정상비약이라고 소개했다.

'감기 잡는 탕'으로 명명된 광동 원탕은 인후통을 수반하는 감기, 몸살, 발열, 두통에 효능효과를 인정받은 제제다. 광동제약은 한방제제 노하우로 14가지 생약성분 처방을 완성했으며, 지난 1998년 등록한 ‘해열진통제 조성물 특허’를 바탕으로 원탕을 출시했다.

주요 성분은 작약, 숙지황, 황기, 당귀, 감초 등 감기 증상을 다스리는 한방 원료로 구성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으로 더 넓은 층의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시도의 하나"라며 "당사의 탕류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젊은 층도 직관적으로 효능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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