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대상작 카카오페이지, 픽코마 동시 연재

- 매년 정기적으로 공모전 진행키로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첫 웹소설 공모전으로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출시 후 첫 번째로 개최되는 공모전이다. 앞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상시 발굴 이외에도 매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창작자들에게 더 넓은 데뷔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대상 수상작 2개 작품에는 5,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픽코마 웹소설·웹툰 연재가 동시에 진행된다. 수상 작가들은 국내 데뷔와 픽코마를 통한 일본 데뷔가 가능하다.

공모전 모집 일정은 오는 2월 3일부터 3월 13일까지며, 최종 수상작은 4월 25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현대 판타지, 무협 등이다. 총 상금은 5억원 규모로 36명의 수상자가 발표될 계획이다.

대상 작품 외에도 ▲최우수상(6명)에 3,000만원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무료 ‘오리지널’ 연재 ▲우수상(20명)에 1,000만원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무료 연재 기회가 부여한다.

스테이지 지표로만 수상작을 선정하는 ‘독자 추천 특별상’을 통해 8명의 수상자에게 각 300만원의 상금과 스테이지 정기 연재에 따른 월 고료를 지급하는 ‘스테이지 온’이 제공된다.

김미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소설 사업 대표는 “창작 생태계를 더욱 견고하게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