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수기 부문 5년 연속 1위 선정
- 올해 첫 편입된 침대 부문도 1위 등극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등 2개 부문 동반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또 올해 처음 조사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달성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한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필터 기술력과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처음 조사 대상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매트리스의 품질 우수성과 탑퍼 교체 등 관리 서비스 측면에서 신뢰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코웨이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인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침대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트리스 구매 후 위생 관리의 개념이 부재했던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는 인식을 심어줬다는 평가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를 포함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3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가치와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유통] 코웨이,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 오픈
- [SR유통] 코웨이, 제3기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
- [SR유통] 코웨이, 1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SR유통] 코웨이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출시
- [SR유통] 코웨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개관
- [SR유통]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 체험매장 오픈
- [SR유통]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 [SR유통] 코웨이 노블 정수기, 국내 최초 ‘물맛품질인증(WTQ)’ 획득
- [SR유통] 코웨이 2022년 임원인사…이해선 부회장·서장원 사장 승진
- [SR유통]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