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RPG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RPG는 오뚜기 등과 함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모험가로 이뤄진 사회공헌 캠페인 모코코 나눔 상자를 마무리하고 이번 캠페인 결과물을 안내 페이지를 1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스마일게이트 RPG가 오뚜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의 판매금 전액을 활용해 진행됐다. 서울 지역의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복지 시설에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된 모코코 나눔 상자 3,000개를 전달했다.

모코코 나눔 상자가 전달된 복지 시설은 ▲사랑의복지관 ▲신정종합사회복지관 ▲평화종합사회복지관 등 5곳이다. 사랑의복지관과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는 전달식을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을 되돌아볼 수 있는 페이지도 공개됐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모험가들의 참여로 이뤄진 이번 캠페인의 성과뿐만 아니라 전달식 현장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시설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응원 댓글 창도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미스터피자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 기업들과의 사회공헌 캠페인 등 6개월여 동안 4건의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또한 앞으로도 로스트아크를 통해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에게 좀 더 따뜻한 방법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새로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