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최정 기자]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리튠(re:tune)이 하루 2번 섭취해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닥터핏 다이어트’를 12일 출시한다.
 
‘닥터핏 다이어트’는 식사 전에 섭취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닥터핏 다이어트 비포밀(Dr. Fit Diet Before Meal)’과 식사 후에 섭취해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닥터핏 다이어트 애프터밀(Dr. Fit Diet After Meal)’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닥터핏 다이어트 비포밀’ 하루 섭취량에는 HCA(Hydroxy Citric Acid) 성분 200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HCA 성분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소재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포함한 체지방량을 감소시킨다.
 
‘닥터핏 다이어트 애프터밀’ 하루 섭취량에는 CLA 성분 190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홍화씨유에서 추출한 것으로 역시 식약처에서 인정한 성분이다.
 
LG생명과학 마케팅 담당자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자신이 섭취한 제품이 몸 속에 들어가 어떤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언제 어떻게 섭취하면 더 효과적인지 등 제품의 작용 기전과 섭취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며 “닥터핏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의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소비자들이 편하고 알기 쉽게 섭취하도록 기획한 제품으로, 이런 취지에서 각 제품명도 비포밀, 애프터밀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핏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LG생명과학 리튠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리튠 고객상담실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