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
▲ⓒ뮤직브로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는 K-POP 플랫폼 ‘뮤직브로(mubro)’가 지난 12일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걸스’의 13종 MD 굿즈를 출시했다.

오후 3시 판매 시작을 알린 이후 ‘뮤직브로(mubro)’ 전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고 일부 품목은 단 5분 만에 품절됐다. 이는 팬들의 입소문을 타며 발생한 상황으로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위상을 증명했다.

금번 출시된 브레이브걸스 공식 MD 굿즈는 첫 번째 공식 MD로 ▲아크릴 스탠드 ▲포토카드 세트 ▲석고방향제 ▲무선 충전 거치대 등 13종으로 구성돼 있다. 서머 퀸 타이틀에 걸 맞는 통통 튀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시원한 느낌으로 제작됐으며 멤버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신규 음원 플랫폼 ‘뮤직브로(mubro)’는 론칭 이후 해당 플랫폼 내에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하여 ▲쇼핑몰 ▲상설 오디션 ▲커뮤니티 등 K-POP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선보이며 신개념 음악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다.

또한 ‘뮤직브로(mubro)’ 내 쇼핑몰에서는 글로벌 K-POP 스타들의 ▲굿즈 ▲앨범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K패션, K푸드, K뷰티, K스타일 등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현재 2021년 디지털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39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뮤직브로(mubro)’는 5월부터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을 정식 도입했으며 가상자산 BMP 코인으로 결제할 시에는 최대 10%의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뮤직브로(mubro)’ 관계자는 “뮤직브로는 MZ 세대 맞춤 K-POP 뿐만 아니라 전 영역에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K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향후 뮤직브로를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및 아티스트들과 굿즈 상품 협업을 진행 중에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뮤직브로(mubro)’는 매경미디어에서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단독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다양한 디지털 음원 생태계를 구축하고 K-POP 음악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K-POP 글로벌 오디션을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K팝 음악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