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온이 '제로'를 주제로 캠페인을 시작한다.

롯데 e커머스(대표 나영호)의 롯데온은 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롯데온세상 제로고침'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칼로리 제로, 라벨 제로, 스트레스 제로 및 마진 제로 등 4개 테마로 나눠 진행한다. 각 테마에 맞춰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달 3~13일엔 '코로나19'로 실내 활동 증가와 맞물려 늘어난 체중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칼로리 제로 탄산 음료를 할인 판매한다.

최근 기온이 급등하면서 청량 음료 수요도 늘고 있다. 특히 제로 칼로리 음료가 크게 인기다. 롯데온 탄산음료 매출을 보면 지난 2월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 후 사이다 전체 매출에서 제로 칼로리 제품 비중은 단숨에 30%를 차지했다. 지난 5월엔 제로 사이다 매출이 전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제로 콜라 매출 역시 콜라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꾸준히 50%를 넘고 있다. 제로 콜라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지난 4월엔 제로 콜라 매출 비중이 80%를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오는 13일까지 롯데온은 '온세상 제로고침-블랙제로'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와 탄산수 등을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만든 굿즈도 선보인다. 

이번에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굿즈는 캠핑용품 아베나키 롤테이블과 화로대 등 2종류다. 가격은 '롯데칠성 제로 사이다(250㎖·30캔)+롤테이블' 9만 9900원, '롯데칠성 제로 사이다(250㎖·30캔)+화로대'는 4만 6900원이다.

또 '온세상 제로고침' 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로 탄산'과 관련해 떠오르는 상품과 이유를 댓글로 적으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엘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제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롯데온도 3일부터 칼로리 제로, 라벨 제로, 스트레스 제로, 마진 제로 등 4가지 테마로 '롯데온 제로고침' 기획전을 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