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TV쇼핑(대표 김홍극)은 이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국내 인기 친환경 의류, 뷰티 브랜드와 협력해 특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방송은 3일 오전 10시 신세계TV쇼핑 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90분간 진행한다. 

당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글로벌 흐름인 플라스틱 줄이기,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는 기업 상품을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블랙야크',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나우', 골프웨어 '힐크릭' 친환경 의류와 저탄소 상품 용기로 주목받는 '홉 에코뷰티' 뷰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게스트에는 인플루언서 임여진 11am 대표가 출연한다. 인플루언서 임여진 대표는 꾸준히 의식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해왔다. 당일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주 쓰는 소비재부터 친환경 제품으로 바꾸는 환경 보호 실천을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라이브'에서 소개할 의류는 모두 비와이엔블랙야크에서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개발한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으로 만든 제품이다. '플러스틱'은 국내 사용되는 재생 섬유 원료 대부분 수입 페트병 원료에 의존하던 문제점을 개선해 주목을 받았다.  

블랙야크 'BAC두타2티셔츠', 힐크릭 '앞판 포인트 카라 티셔츠', 나우 '플러스틱 크루넥 반팔 티셔츠'를 당일 방송 한정 최대 56%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상품 소개와 함께 비와이엔블랙야크 본사 현장 방송을 통해 페트병이 '플러스틱' 원사로 재탄생하는 개발 공정을 소개하고 고객과 함께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방송에서는 '홉 에코뷰티' 대표 상품 100% 생분해되는 클렌징 & 필링패드와 퓨어 네추럴 비누바 등 10종 상품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강명란 신세계TV쇼핑 트렌드 패션 담당 상무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과 함께 '환경보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방송을 기획했다. 물건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료부터 사용 후 폐기하는 단계까지 생각하는 작은 습관이 모여 환경보호를 위한 큰 걸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