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11번가가 꾸준한 매출액 성장과 영업실적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기반으로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11일 SK텔레콤 영업 실적 공시에 따르면 11번가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억원 늘어난 1313억원이다. 

11번가는 지난해 1분기보다 소폭 상승한 분기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3분기 연속 전년 대비 분기 매출액 증가세를 이어갔다. 

영업손실은 40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영업손실 48억원 대비 8억원 개선됐다. 11번가는 올해 더 치열해진 이커머스 경쟁 상황 대응, 마케팅 강화와 함께 연초 11번가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노력으로 인해 비용 증가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1월 SSG닷컴 새벽배송 도입에 이어 3월엔 GS 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 이어 4월 우체국과 협업해 자정 전 주문 상품에 대해 다음날 배송 완료되는 '오늘주문 내일도착'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지난해보다 한층 강화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화한 라이브 커머스가 양적, 질적으로 모두 확대되고 있다. 특히 11번가는 3월부터 MZ세대를 겨냥해 예능을 가미한 다양한 신규 코너를 도입했다. 그 효과로 3월 한달 간 '라이브11(Live11)' 방송 시청자 수가 전달 대비 6배 늘고 방송 시간대 거래액이 24% 이상 증가하는 등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11번가는 올해도 두자릿수 거래액 성장과 함께 손익분기점(BEP) 수준 영업손익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이를 위해 ▲국내외 사업자와의 제휴 확대 ▲실시간 소통 기반 라이브 커머스 강화 ▲당일 배송 등 배송서비스 품질 제고 ▲판매대금에 대한 빠른 정산 지속 ▲판매자와 상생협력과 선순환 효과 강조 등을 계속해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의 2021년은 고객을 위해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이 결실을 맺는 해가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라이브 커머스 도입과 비대면 시대 필요한 선물하기 확대, 경쟁력있는 사업자와 협력을 통해 더 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등 11번가만의 독보적인 쇼핑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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