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장세규 기자]  현대·기아차가 협력사 인재 확보를 위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협력사 채용 인원만 1만8000여명에 달해 중소기업 채용 단일 행사로는 국내 최대다.
 
이와 별도로 현대자동차그룹은 올해 전 계열사에서 1만명을 뽑을 예정이라 현대·기아차에서 파급된 신규 채용 규모만 총 2만8000여명에 이를 전망이다.
 
1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오는 23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대구(31일·엑스코) △광주(4월21일·김대중 컨벤션센터) △울산(4월·28일 울산대 체육관) △창원(5월 10일 컨벤션센터)에서 '2016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우수 정비 협력사 △부품 협력사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400여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는 행사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참가 협력사들은 현대·기아차 전 차종의 부품을 개발·생산하는 업체로 대부분이 미국, 유럽, 중국 등에 해외사업장을 둔 강소기업이다.
이들 협력사는 생산직을 비롯해 고졸·대졸 사무직 직원을 채용한다. 예년의 경우 이 박람회를 통해 1만7000~1만8000여명이 채용된 바 있고 올해도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각 협력사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면접을 진행하며 박람회 이후 2차 또는 3차 면접을 한 뒤 채용이 확정된다. 박람회 참석 시 면접 예약을 하거나 입사 지원 시 반드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가 필요하다. 입사지원서 파일을 가져오면 행사장에서 출력 및 복사가 가능하다.
 
취업사이트 '커리어'의 '현대·기아차 협력사 전용 채용관'을 통해 채용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계열사에서 지난해 9500명을 채용한 데 이어 올해는 1만여명을 뽑을 예정이다. 현재 현대차는 대졸 신입 공채와 인턴, 기아차는 인턴 채용을 위한 서류 전형을 진행 중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구직자에게 기회를 주고 현대차와 기아차 협력사가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