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간수 대표 원장
▲ⓒ최간수 대표 원장

여드름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10대 사춘기 때 발생하여 성인이 되면 점차 호전되는 피부 질환이나 심각한 경우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생활과 생활습관 등으로 20~30대 성인에게도 나타나기 때문에 성인이 된 후에도 안심해서는 안 된다.

 

여드름의 주된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비이다.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드름을 개선하기 위해선 피지선의 크기를 줄여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여드름 치료가 '네오빔 레이저' 시술이다.

 

네오빔 레이저는 1450nm 파장대의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의 크기를 축소시켜 피지 분비를 빠르게 줄여주는 치료 방법이다. 네오빔은 10mm 사이즈의 렌즈를 활용하기 때문에 피부의 안쪽 피지샘까지 에너지를 정확하게 침투, 문제가 되는 피지선만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여드름 개선뿐만 아니라 재발까지 방지한다.

 

또한, 시술 시 사용되는 DCD 쿨링 시스템은 표피를 빠르게 냉각시켜 보호하기 때문에 피부 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로써 통증과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을 낮춰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네오빔 레이저에 사용되는 모드로는 토닝모드와 아크네 모드가 있다. 토닝 모드는 여드름 예방에, 아크네 모드는 화농성 여드름과 같이 염증이 심한 경우 적합하다. 이처럼 필요에 따라 모드를 선택하여 치료 효과를 높여준다.

 

단 여드름은 개인마다 발생 원인과 부위, 피부의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시술 직후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예민해지지 않도록 사후관리 또한 꼼꼼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시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피부진단을 한 후 그에 따른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즈온의원 천호점 최간수 대표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