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천지하철 1호선 101호역 개통 등 각종 개발호재에 넥스트 콤플렉스 낙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검단 로뎀타워가 분양을 시작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검단신도시의 최고 노른자 땅으로 평가받고 있는 검단신도시 개발 1단계 상업지역 C12-1-1BL.에 들어서는 로뎀타워는 검단신도시 최중심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611평 부지에 연면적 5,032.49평 규모로 들어선다.

최대 층고 5m 에 법정주차대수인 101대 보다 많은 126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는 스테이형 상가로, 2022년 1월 준공 예정이다.

1층~3층은 대형 브랜드, 은행, 뷰티, 음식점, 4층~7층은 병의〮원 , 8~10층 학원, 골프연습장, 운동시설 등이 입점하기 좋은 최적의 상가라는 평이다. 특히 10층은 5m의 높은 층고와 야외 테라스가 있어 기존 상가에서 찾기 힘든 설계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신도심 탈바꿈 초읽기

로뎀타워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상업지역 C12-1-1BL.은 인천지하철 1호선 개통을 비롯해 각종 개발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우선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사업으로 101호역 개통이 확정돼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 시 서울역까지 29분만에 도달할 수 있는 등 인천 중심가 및 서울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완료되면 검암역을 통해 강남권으로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된다. 아울러 검단신도시는 방화역에서 검단신도시를 경유하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과 광역전철 GTX-D노선 추가가 검토되고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검단신도시와 서울(올림픽대로-마곡지구)를 이어줄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개발사업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도로만 개통되면 검단신도시의 최대 약점이었던 올림픽도로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중인 검단~경명로간 도로 신설, 공항고속도로 연결로 2021년 조기개통 추진 등 교통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검단신도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의 발전호재는 비단 교통호재 뿐만이 아니다. 로뎀타워에서 한 블록 아래에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검 북부지청 개청 확정 소식이 올해 5월 발표됐다. 이에 따르면, 2025년에 검단신도시 법조타운이 들어서며 주요한 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또한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 특화구역인 '넥스트 콤플렉스' 개발사업이 롯데건설 컨소시엄과 협약 체결되었다. 이에 따라 로뎀타워 맞은 편인 특화구역(상업용지 C1·C9블록)과 인근 주상복합용지(RC1블록·390가구) 등 49,540㎡를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돼 검단신도시는 인천 서북부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거점 신도시로 거듭나게 된다.

◇5대 불패 상권이 갖춘 풍부한 배후수요

검단신도시는 2010년부터 김포신도시와 함게 미래를 이끌 수도권 2기 신도시로 주목받았지만, 김포신도시에 비해 크게 빛을 받지는 못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10년 넘게 개발이 이뤄지면서 이미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이다. 기존 원당지구 만 8천여세대, 풍무지구 2만 2천 여세대가 상주하고 있으며, 검단신도시의 개발로 7만 5천여 세대의 인구가 계획되어 향후 검단신도시로 유입 가능인구는 총 12만여 세대, 28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넥스트 콤플렉스 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유입인구는 더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법원ㆍ검찰청 개청에 따른 법조타운 개발과 인천지하철 1호선 101호역 개통은 상시적 유동인구의 폭발적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즉, 검단신도시 최중심 사거리에 위치한 로뎀타워는 ▲단지정문 주거상권 ▲검단 101역 초역세권 상권 ▲랜드마크형 대형몰 상권 ▲법원검찰 공무원상권 ▲신도시 최중심 상권 등 5대 불패상권이 갖춘 풍부한 배후수요의 수혜를 마음껏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접근성 좋은 최적 입지에 전용 테라스까지

로뎀타워는 도보로든 자동차로든 접근성까지 우수하다. 검단신도시 주거상권인 최중심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데다, 지하철역과 약 1분대 초역세권 입지이기 때문이다. 4개의 횡단보도를 앞에 두고 있어 사람들이 움직이는 동선상에 위치해 고객 유치에도 유리하다.

또한 원당대로에서 8차선으로 접근이 용이한데, 주차장은 2way 출입구로 돼 있어 진입이 편리하고, 법정주차대수인 101대 보다 많은 126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최대 5m의 높은 층고, 옥상정원도 로뎀타워만의 장점이다. 특히, 4층과 5층, 7층, 10층의 일부 호실은 전용 테라스를 보유할 수 있는 것도 최대의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 작전동의 명물인 한상민과자점이 1층~2층에 대형으로 입점을 확정하고, 대형약국과 대형검진내과, 정형외과, 치과, 소아치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이 입점을 확정한 상태”라며 “초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편리한 접근성 등으로 잔여 물량도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검단신도시 로뎀타워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 20, 스타프라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유선으로도 분양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