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설유경 기자] 삼성은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삼성은 11일부터 2주간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은 양로원, 지역 아동센터 등 전국 1624개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3만6616세대를 방문해 10억원 상당의 부식품세트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날 오전 서울 은평구청에서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 김주현 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사무총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등이 참석해 지역 독거노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식을 갖고 전통 민속놀이와 명절음식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 각 계열사에서도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기간에 지역의 양로원과 독거노인 등을 찾아 나눔활동을 전개한다.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임직원들은 14일부터 25일까지 용인·화성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60곳을 방문해 부식품세트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에 나선다. 삼성증권도 본사를 비롯해 전국 지점 인근 100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명절 음식을 대접하는 등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한다.
 
삼성의 이 같은 사회공헌은 200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명절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현재까지 총 145억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