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롯데자산개발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자산개발(대표 강희태)의 롯데월드몰은 오는 16일까지 1층 아트리움에서 '다꾸러'를 위한 팝업스토어 '다꾸 in 원더랜드'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다꾸러는 '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손수 다이어리를 꾸미며 아날로그 감성을 즐기는 2030세대를 겨냥한 것이다. 또 어린 시절 다이어리를 장식하며 시간을 보낸 3040세대 레트로 감성도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

70여명의 다꾸 아이템 전문 작가 상품을 모은 행사에서는 스티커·속지·마스킹 테이프 등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소품과 함께 문구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반려가족들을 위한 반려견·반려묘 스티커부터 식물이 자라나는 모습과 베이킹 과정을 담은 스티커까지 다양하게 쇼핑할 수 있다.

다꾸러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11일 오후 2시부터 SNS 인기 작가 '설기일러스트'가 다이어리 속지 등으로 구성된 설기 케이크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리커처를 그려준다. 같은 날 저녁 7시부터는 인플루언서 '지렁이네'가 유튜브 라이브에서 다꾸를 진행하며 고객과 소통한다. 행사장에서는 바로 다꾸할 수 있는 '바꾸존(바로 꾸미기 존)'과 함께 포토존도 운영한다.  

롯데자산개발 관계자는 "이번 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스티커 제품은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휴대폰과 노트북 등 다양한 아이템을 꾸미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을 위해 다꾸와 같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몰 수원도 이달 24~30일 1층 센터홀에서 다꾸 팝업스토어를 연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