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한솔교육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유아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융합 역량을 키워주는 ‘핀덴 아이랩’을 지난 3월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한솔교육은 4월까지 핀덴 아이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교구를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플레이러그백을 증정하며, 핀덴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신청 시 체험팩을 집으로 보내주는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자랑하는 ‘아이랩 링크스터디 챌린지’ 온라인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핀덴 아이랩은 점, 선, 면, 입체 교구에서 더 나아가 링크 블록의 4차원 교구를 연결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집게, 자석, 연결 블록, 선 블록 등으로 구성된 링크 블록은 일상 사물과 연결해 무한 확장 놀이가 가능하다. 유아 놀이에 친숙하게 활용되는 휴지심, 종이, 페트병, 옷 등에 교구를 끼우고 연결하며 다양한 작품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핀덴 아이랩은 유아 주변의 생활용품과의 연결은 물론 레고 등 블록과 기존 핀덴 교구와 신기한 한글나라, 수학나라 등 한솔교육의 모든 교구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STEAM 교육 원리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창의융합 역량도 키워준다. 핀덴 아이랩은 STEAM 영역별 가이드 미션을 제공해 아이 스스로 몰입하고 문제 해결 능력이 발달하도록 돕는다. 스스로 생각하고 상상해 작품을 만들며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자기주도성과 유연하고 독창적인 표현력도 기를 수 있다. 핀덴카와 AI 스피커를 활용해 상호작용하며 능동적으로 미션을 수행할 수도 있다.

‘핀덴 아이랩’과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핀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