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지난 1월 국내 에어컨 제조사 BIG3 중 최초로 본사 직영 렌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에어솔루션 전문기업 오텍캐리어가 인버터 에어컨 및 냉난방기, 최고급형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전문가전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텍캐리어는 공기청정기와 정수기가 대표적인 렌탈 품목이었던 상황에서 에어컨 렌탈에 주목했다. 에어컨이 한번에 목돈을 들이기엔 부담스러운 고가 제품인 만큼 매월 합리적인 가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본사 직영만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이룬다는 전략이다.

지난 5월에는 공식 렌탈몰 ‘렌탈 닷 캐리어를 오픈해렌탈 플랫폼 구축을 본격화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할인 및 제휴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오텍캐리어는 에어컨을 렌탈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계약 기간동안 본사 전문 서비스 조직이 운영하는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기간 동안 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제품이 고장날 경우에는 제품을 무상으로 수리하거나 부품을 교체해준다.

또한, 렌탈한 제품은 최초 설치일 또는 사용 가능한 날부터 약정 기간 종료 후 고객에게 무상으로 소유권이 이전되며,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필터의 경우 교체 주기에 따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오텍캐리어는 인버터 에어컨을 포함해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와인셀러 등 주요 전문 가전에 대해서도 렌탈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오텍캐리어가 제공하는 전문 렌탈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 합리적인 계약조건 등으로 스마트 소비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