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이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한화그룹
▲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이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한화그룹

- 독자 개발 통해 영감을 주는 리더 육성 방법 발표

- 버나드 샴포부사장, 리더십 프로그램 직접 소개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한화그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된 ATD2019 ICE(인적자원개발협회 주관 박람회)에서 한화그룹만의 독자적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승진후보자과정’에 대해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ATD2019 ICE는 세계적 권위의 인적자원 개발 컨퍼런스다.

이번 발표에는 주한미군 사령관 출신인 버나드 샴포 한화디펜스 부사장이 직접 기조연설의 연사로 나섰다. 질의 응답 시간에는 세계 각국 인재개발 담당자들이 깊이 있는 질문 등을 통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이 과거의 성과, 현직급에서의 역량, 근속기간 3가지로 승진을 결정한다. 이에 비해 한화그룹의 ‘승진후보자과정’은 다수의 평가자가 업무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여러 과제를 이용해 개인 역량을 종합평가하는 평가센터 시스템을 활용하여 올바른 중간관리자를 양성한다.

버나드 샴포 부사장은 “2만 여 미군을 지휘한 경험에서 볼 때에도 한화그룹의 리더십프로그램의 우수성은 그 역량을 측정하는 방식과 부족한 역량을 스스로 확인하고 개발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측면에서 탁월하다”며 ‘승진후보자과정’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그룹 HR부문의 전문성 및 역량 제고를 위해 ATD ICE에 매년 참가해왔다. 올해에는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세션 발표를 한 리더십 프로그램 ‘승진후보자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한화그룹은 향후 국내에서 ‘승진후보자과정’의 성공경험과 노하우를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