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SR(에스알)타임스 최정규 기자]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인증 받은 기업들을 지난 16일 방문해 현장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기업탐방은 관내 우수 사회적기업을 방문하여 해당 기업의 발전 사례 강의를 통해 유형별 사업 진입방법, 사업별 계획서 작성법 및 현장 실무를 학습하기 위해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희망을심는나무 사회적협동조합 ‘숲스토리’를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진입법과 사업을 구체화 하는 방법 및 육성자금 대출과 공모를 통한 자금확보 방법을 교육 받고, 숲스토리 매장을 돌아보며 재활용·재사용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동네품 협동조합’에 도착하여 계절밥상 체험 및 협동조합의 운영법을 배우고, ‘㈜샵포스쿨’로 이동하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는 방법 및 재정지원 보고에 대한 팁을 얻고,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체험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은 현장에서 직접 듣고 보는 사업의 노하우와 이론 강의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 좋았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이론 기초과정과 현장탐방 및 창업 실무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3기는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