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군 병사 전용 통신 혜택 ‘0히어로’ 출시. ⓒSK텔레콤
▲SK텔레콤 군 병사 전용 통신 혜택 ‘0히어로’ 출시. ⓒSK텔레콤

- 군복무 병사의 병영환경에 맞는 군 병사 전용 요금제 출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 군 병사를 위한 통신혜택 요금제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SKT, 군 병사 전용 통신혜택 ‘0히어로’ 출시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군 병사를 위한 통신혜택 ‘0히어로’를 4월 1일 출시한다.

‘0플랜 히어로’는 월 33,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후에도 1Mbps 속도로 계속 이용 가능하다. 평일 일과 후 18~22시와 휴일에는 매일 2GB를 무료로 쓰고 3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0플랜 슈퍼히어로’는 월 55,000원에 100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5Mbps속도를 지원한다. 이 요금제에 가입한 군 병사들은 VIP멤버십 등급, 음악을 마음껏 듣는 플로(FLO) 무제한 서비스,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는 옥수수(oksusu) 1만2,000포인트 총 3가지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군입대 입증서류(병적증명서 등)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기존 SK텔레콤 군 병사 전용 요금제 ‘지켜줘서 고마워(현역플랜)’에 가입했거나 입대하면서 일시정지를 요청한 고객은 군입대 입증 서류를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0히어로’는 군 병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월 ‘영한동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 영화, 게임, 웹툰 등 콘텐츠를 매번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4월부터 군 병사들이 휴가, 외출 시 자주 이용하는 택시, 숙소, 안경점, PC방 등을 위주로 T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군 병사들은 ‘T맵 택시’ 이용 시 택시요금을 50% 할인(월2회, 회당 최대 5,000원) 받고, ‘야놀자’를 통해 숙소를 구하면 5,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SR타임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SR타임스

■ LG유플러스, ‘현역 병사 데이터 요금제’ 2종 출시

한편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도 4월 1일부터 현재 군 복무중인 병사를 위한 전용 요금제인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는 육군, 해군, 해병, 공군 등 현역 군인의 휴대폰 사용이 허용됨에 따라, 이용 시간에 제약이 있는 병영환경을 반영해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군 전용 요금제다.

병사 전용 요금제는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33’와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55’ 총 2종이다.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33’은 월 33,000원에 데이터 월 2GB를 제공하며 소진 시 매일 추가 2GB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에는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55’는 월 55,000원에 데이터 일 5GB를 제공하고 소진 시 5Mbps 속도로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월 최대 150GB를 제공한다. 테더링과 쉐어링을 위한 별도 월 5GB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병사는 5,500원 상당의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및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무료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도 3개월간 제공한다.

가입을 원하는 병사는 군입대 입증서류(병군복무 확인서, 병적증명서 등)와 신분증을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 전역 시 전역일을 기준으로 2개월 뒤 1일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33’은 ‘LTE 데이터 33’으로, ‘현역병사 데이터 요금제 55’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59’로 자동 변경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