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푸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 최홍규  지음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110쪽│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장의식 기자] 인간은 먹지 않고는 살 수 없는 존재다. 그래서 먹을거리는 어디서나 많은 관심과 더불어 심각하게 논의되기에 충분한 주제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먹을거리를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원인과 결과로 상정해 탐구해 보는 일은 여타 주제들과 비교해 하찮게 여겨져서는 안 된다.

다양한 먹을거리의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을 알기 위해 이론적 논의에 앞서 실무와 전문 영역에서 한번쯤 생각해 볼 주제들을 다뤘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먹을거리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일어나고 있고, 이로 인한 사회적 움직임도 수반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으면 한다.

지은이 최홍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자IT미디어공학과를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교육방송연구소 연구위원이다.

서울특별시 소위원회 위원, 고려대학교 ≪커뮤니케이션과학≫ 편집위원, (사)슬로푸드코리아 미디어전략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 식생활교육네트워크 등에서는 '미디어와 푸드', '식생활 교수법' 등을 주제로 수년간 강의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