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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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무자를 위한 기업 홍보 콘텐츠 작법

■ 임재훈 지음 | 경영학/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 122쪽 | 9,800원

 

[SR(에스알)타임스 장의식 기자] "고민하고, 쓰고, 고치고, 다시 쓴다. 작가만의 일이 아니다. 기업 홍보 콘텐츠 실무자의 일이기도 하다. 블로그, 웹진, 사보 등 텍스트 기반 매체에서 기업 홍보 콘텐츠 작성은 기본적으로 ‘글쓰기’다. 지금 대중은 ‘보는 눈’과 ‘읽는 눈’을 겸비한 지적 수용자들이다. 이런 대중과 소통하려면 기업 홍보 매체는 단순히 ‘좋은 정보 제공’의 수준을 넘어, ‘좋은 글’ 한 편 한 편으로 다가가야 한다." (“‘라이터십 · 에디터십이 요구되는 기업 홍보 콘텐츠” 중에서)

이 책은 제품·기술·인재·행사·채용·실적·창립기념·사회 공헌 홍보·보도 자료 리라이팅 등 일련의 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을 글쓰기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기업 홍보 콘텐츠는 단순히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좋은 글로서 다가가야 한다. 실제 국내 기업들을 사례로 제시하고 주제 설정, 개요 짜기, 문장 표현 등 작문 과정 전반을 설명한다.

또한 가상의 기업 커뮤니케이션그룹을 설정해 B2B·B2C 기업별 홍보 전략, 독자에게 좋은 글로 읽히기 위한 조건, 실무자가 갖춰야 할 작가 겸 편집자로서 역할론을 제시한다.

이 책은 현장의 신입 혹은 경력자 모두에게 유용한 기업 홍보 콘텐츠 작법서가 될 것이다.

지은이 임재훈은 기업 블로그·사보·웹진, 문예지를 비롯한 각종 간행물 등 다양한 미디어 영역에서 글을 쓰는 작가다. ‘윤디자인그룹’의 콘텐츠 부문 계열사 ‘엉뚱상상’에서 기업 및 기관의 콘텐츠 기획과 컨설팅, 소셜 미디어 운영 대행을 담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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