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사진)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사진)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기업대상 지원금 지원 한도도 2배로 늘려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가 내년부터는 연 1회에서 연 5회 이상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24일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확대 방안에는 연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 개최를 포함해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하고 취업박람회 참가 기업 대상 채용 지원금 지원 한도를 채용 인원 1인 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늘린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허 은행장은 이에 더해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리 우대 프로그램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특성화고교생,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 대상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배포하고, 제대 군인 및 전역 예정 장병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취업 교육 활동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허인 행장은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욱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