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 언론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 카카오, 줌, 구글 포털서 검색

▲ⓒ
▲ⓒ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사회적 책임을 이끄는 전문 언론매체인 ‘SR타임스’의 뉴스가 4대 포털을 통해 6일부터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SR타임스(에스알미디어 대표 장의식)는 SR국제규범의 7대 핵심주제인 기업(조직)의 지배구조, 소비자 이슈, 기업(조직)의 공정운영, 인권 및 노동관행, 환경, 공동체 참여 및 발전(사회공헌)은 물론 자본시장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투자인 SRI(Social Responsible Investment)등을 중점보도하는 언론입니다.

네이버ㆍ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지난해 11월 6일부터 2주간 뉴스검색제휴를 원하는 총 630개(네이버 539개, 카카오 341개, 중복 250개) 매체의 신청을 받았으며, 정량 평가를 통과한 472개(네이버 435개, 카카오 254개, 중복 217개) 매체를 대상으로 12월 8일부터 6주간 정성 평가를 했습니다.

그 결과, SR타임스 등 총 118개(네이버 104개, 카카오 66개, 중복 52개) 매체가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최초 신청 매체수 기준 통과 비율은 18.73%입니다.

SR타임스는 그동안 카카오, 줌, 구글 뉴스를 통해 사회적책임분야에 대한 뉴스를 제공해온데 이어 네이버를 통해 보다 많은 독자에게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이는 그동안 독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의 결과라고 믿으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R타임스는 이번 포털사이트 검색제휴를 계기로 독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기업과 기관, 단체 등의 사회적 책임을 이끄는 전문 언론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