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중외공원 특례사업 아파트…1,466세대

계약금 5%,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영이 공동 시공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28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1,466세대(2블록 785세대, 3블록 681세대) 규모로 2개 블록 모두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제공한다. 또한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특히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유리마감에 커튼월룩(일부) 설계 등을 도입했다. 저층부 테라스 및 복층형 세대 구성(일부세대)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또한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2블록과 3블록 모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40% 수준을 조경으로 꾸몄다. 주요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마련된다(블록별 상이). 각 블록에는 왕벚나무 테마가로수길이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2월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