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6일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하기 위해 분기배당 균등화, 자사주 매입·소각 확대해 총주주환원율을 점진적으로 상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은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와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인 재무제표 결산 및 이사 선임의 건을 승인했다.

주총에서 진 회장은 “변화를 가늠할 수 없는 오늘날의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생존에 대한 고민이 절실한 시점”이라면서 “올해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중심 일류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위해 3가지 경영 아젠다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고객 중심 경영 ▲주주가치 제고를 제시했다.

진 회장은 “잠깐의 실수, 방심에도 어렵게 쌓은 신뢰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업의 윤리를 바로 세우고 빈틈없는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주환원과 관련해선 “주당 현금배당금 확대, 자기주식 취득 및 소각으로 주주가치 제고에 노력했다”면서 “올해도 일관성 있고 예측 가능한 주주환원 정책 추진을 통해 총주주환원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이날 주총에서 기말 주당배당금 525원(연간 2,100원)을 결의했다. 지난해 현금배당성향 24.9%, 자기주식 소각 11.1%로 총주주환원율 36%를 시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