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로봇·물류자동화설비기업 애드버브 테크놀로지(Addverb Technologies, 이하 애드버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제조물류 사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소프트웨어(SW) 기술·시스템 구축 노하우에 애드버브 하드웨어(HW)를 통합해 설계·구축·운영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애드버브는 북미·네덜란드·독일·호주·싱가포르 등에 진출, 미국 실리콘밸리에 R&D 센터도 운영 중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DHL·코카콜라·아마존·지멘스 등으로 이번 CJ올리브네트웍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첫 진출 사례가 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제일제당·CJ대한통운 등에서 축적한 다수의 사업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스마트제조물류분야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화요·hy 등 제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 전환은 물론 한국제약협동조합의 무인화 물류센터,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 등 대외 수주를 통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애드버브와의 파트너십으로 애드버브의 이동로봇·소팅로봇·피킹 등 설비와 이를 제어하는 SW 기술을 통합해 고객 니즈에 맞춘 종합 스마트제조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애드버브의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이달 27일~29일에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오토메이션월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애드버브와의 파트너십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가 종합 스마트제조물류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양사 시너지를 활용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과 글로벌 기업의 해외 제조 물류 사업들도 함께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각 사
ⓒ각 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