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SR타임스

장 전 최고위원, "청년들에게 한 번 실수에 영원한 '낙인' 메시지 줄 수 없다” 호소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잇다른 설화로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18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시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 생명을 걸고 무소속 출마를 결단하며 이 자리에 섰다”면서 “잠시 당을 떠나지만, 부산 수영구 주민들과 함께 반드시 승리해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을 향한 마음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며 “국민의힘과 보수를 진정 사랑하기에 지난 몇 년 동안 피터지게 싸웠고, 하루가 멀다하고 날아오는 민주당의 고소장을 받으며 혼자 묵묵히 이겨냈다”고 소회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부족한 저 한 사람 때문에 청년들에게 한 번 실수는 영원한 낙인이라는 메시지를 줄 수는 없다”면서 “실수를 딛고 성장하며 사회에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지지를 부탁했다.

또, “무소속 출마가 얼마나 어려운지, 십자가를 지고 가시밭길을 걷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오직 ‘선수후사’ 하겠습니다. 제가 겪을 어려움보다 수영구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장 전 최고위원은 “수영구에 꼭 필요한 지하철 3호선 연장, 동방오거리역 신설, 복합문화센터 개발, 수영고등학교 유치 등을 하겠다”는 공약도 발표했다.

끝으로 장 전 최고위원은 자신을 ‘윤석열 대통령 1호 참모’로 자칭하며 “검찰총장 시절,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새로운 길을 개척했던 윤석열 대통령처럼 오직 수영구 주민들만 믿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