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4일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1학년의 학교생활 돕기와 늘봄학교의 원활한 안착을 살피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하 교육감은 이날 부산 남구에 있는 연포초등학교를 방문해 3월 전면 시행한 늘봄학교의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하 교육감의 이번 재능기부는 교육지원청별 총 다섯 학교를 방문할 예정으로 금정초, 모덕초, 광안초에 이어 네 번째 방문이다.

하 교육감은 ‘학교가 즐거워지는 세 가지 마법’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신입생들의 입학 초 학교생활 적응을 도왔다.

하 교육감과 신입생들은 동화책을 각색한 이야기, 퀴즈, 이야기 관련 마법 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교육감 선생님’이 되어 신입생들에게 학교가 즐거운 곳이라는 생각을 갖게 할 친구·선생님·도서관 등 마법 열쇠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하윤수 교육감은 “오늘 하루 마술사가 돼 아이들과 따뜻한 손을 맞잡고,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늘봄 학교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마음껏 배우며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