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예비후보 선거캠프
ⓒ김인규 예비후보 선거캠프

이 후보, “김인규 후보, 실력 갖춘 보수우파 청년 정치인" 평가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제22대 총선에서 부산 서구·동구에 출마한 이영풍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김인규 예비후보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이 후보는 부산 서구 충무동에 위치한 김인규 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은 뜻을 밝히고 남은 총선과정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그는 “최종 결선에는 올라가지 못했지만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보수 우파진영이 주목하는 청년 정치인인 김인규 후보와 함께 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담긴 지지선언문을 낭독, 전달하며 지지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이어서 “저는 그동안 공영방송 정상화와 가짜뉴스 척결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이제는 대통령실 출신의 김인규 예비후보와 함께 공정한 대한민국 언론환경을 만들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함께 뛰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대통령실과 국회에서 일했던 김인규 후보의 국정경험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세대교체 여론과도 맞닿는다”며, “부산 서·동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힘 있고 실력을 갖춘 후보가 김인규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지지선언을 하게된 배경을 덧붙였다.

이에 김인규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라는 공통목표 아래 힘을 모아주신 이영풍 후보님께 감사드린다”며,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 중 하나인 언론개혁과 가짜뉴스 근절, 정치개혁을 함께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영풍 후보는 존경받는 언론인으로서 공정과 정의를 외쳐온 진정한 지성인이다”며 “이영풍 후보와 힘을 함쳐 동구·서구 주민들만을 바라보며 국민의힘 최종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