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결과 ⓒ랭키파이
▲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결과 ⓒ랭키파이

[SRT(에스알 타임스) 서정현 기자] 랭키파이는 2월 4주차 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결과 GS25가 트렌드지수 11,244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발표했다.

랭키파이 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2월 3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CU는 6,354포인트로 전주보다 1,227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으며, 세븐일레븐은 6,145포인트로 전주보다 1,399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이마트24, 미니스톱, 알리바이, 음유시인, 응응스크르, 데이앤데이, 하프타임이 그 뒤를 이어 4위~10위를 차지했다.

11위는 신구멍가게24, 12위 까까주까, 13위 월드면, 14위 아싸비어, 15위 포시즌마트, 16위 씨스페이스24, 17위 보글지글, 18위 블루25, 19위 굿앤굿스, 20위는 레몬비로 나타났다.

▲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결과 ⓒ랭키파이
▲편의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결과 ⓒ랭키파이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GS25는 남성 31%, 여성 69%, 2위 CU는 남성 32%, 여성 68%, 3위 세븐일레븐은 남성 35%, 여성 65%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GS25가 10대 25%, 20대 28%, 30대 21%, 40대 17%, 50대 8%로 나타났다.

렌드 지수 1위 GS25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GS25 반값택배, GS25 투다리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집계됐다. 2위 CU는 CU 핫플, CU 그르르갉, 3위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2월행사, 세븐일레븐 빵빵이, 세븐일레븐 택배, 세븐일레븐 행사, 세븐일레븐 추천 등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