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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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한화생명은 작년 당기순이익이 연결기준 8,260억원을 기록해 전년(8164억원) 대비 1.2%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별도기준은 6,163억원으로 전년(3543억원) 대비 73.9% 급증했다. 보험사 장래 이익을 반영하는 지표인 보험계약마진(CSM)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적극 확대한 결과, 연간 신계약 기준으로 2조5,412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동기 실적인 1조6,094억원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3조2,63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52% 늘어났다.

4분기 APE 대비 신계약 CSM의 수익성은 98%를 기록하며 지속 개선세를 나타냈다. 4분기 말 보유계약 CSM은 9조2,385억원을 기록했다.

또 스테디셀러인 ‘시그니처암보험 3.0’과 더불어 ‘The 걱정없는 치매보험’ 등 시장 소구력을 갖춘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의 매출 확대로 보장성 APE도 전년동기 대비 114% 증가한 2조4,466억원을 달성했다.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금리 상승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신계약 CSM 유입에 따른 가용자본 확대 등으로 183%의 안정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아울러 영업조직 유지 시스템 강화로 조직 규모를 지속 확대했다. 한화생명의 영업조직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의 보험설계사(FP) 수는 2만7172명을 기록했다. 제판분리를 시행한 2021년 인원인 1만8535명에 비해 47%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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