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교육청
ⓒ부산광역시 교육청

하윤수 교육감,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과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 할 기회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6일 밀락더마켓에서 개최된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박형준 시장, 안성민 시의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김기재 영도구청장, 김광명 시의회 기획재경위원장, 강철호 시의원, 장순홍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 구형모 부산글로벌 빌리지 대표, 허현도 부산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방성빈 BNK 부산은행 행장, 조정희 부산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1부 비전선포식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발표 ▲영어하기 편한 도시 홍보대사 위촉식(김조한) ▲비전선포 기념 퍼포먼스 2부 All-Star English(제작발표회) ▲제작발표회 및 출연진 소개 ▲영어교육방송 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홍보대사 김조한 축하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영어하기 편한 도시 정책 비전은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로 목표는 ‘영어하기 편한 도시’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5개 권역별 영어교육거점센터를 조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과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어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