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11일 동의대학교에서 운영중인 인성 영수캠프 현장을 직접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부산시 교육청 학교체육 홍보대사로 위촉된 롯데자이언츠 최준용 선수도 동행했다.

부산시 교육청에서 추진중인 인성 영수캠프는 몰입형 영어‧수학교육을 통한 저소득층 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인성교육과 연계한 영어‧수학교육을 통한 글로벌 역량 및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인성 영수캠프는 경성대, 국립부경대, 국립한국해양대, 동의대, 신라대 5개 대학에서 중1학생 380명을 대상으로 1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하 교육감은 몸풀기 게임(일심동체 게임, 5자게임), 펜싱 수업 등을 학생들과 함께 배우며 소통했다. 홍보대사 최준용 선수는 복면가왕에서 뽐낸 노래를 학생들에게 들려주며 사인볼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A군은 “교육감님과 최준용 선수가 이렇게 직접 찾아 주셔서 함께 게임도 하고, 사인도 해주셔서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 받은 거 같다며 행복하다”고 말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지난 몇 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이번 캠프를 준비했다”며 “우리 학생들이 공부하는 과정이 힘들 때도 있겠지만, 친구들과 부대끼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고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값진 3주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