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8일 영도제일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된 ‘2024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에 참석했다.

이번 개강식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김기재 영도구청장, 공한수 서구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동찬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계절학교 참여학생 160명 등이 참석했다.

부산시교육청이 저소득·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원도심·서부산권 학생들의 교육력과 공동체 역량을 키워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2024 위캔두 계절학교는 8일붜 3주간 숙박형 인성 및 영어, 수학캠프로 운영된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학력개발원, BASS, BEST, 부산형 공교육 인강, 위캔두 주말학교와 위캔두 계절학교’등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정책들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에 공교육 바로 세우기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특강에서 “방학 중에도 쉬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기 위해 참여한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다"며 "수업 역량이 뛰어난 선생님들과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산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사교육비 걱정 없는 학생 맞춤형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공교육의 내실화와 교육격차 완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