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릭스터M. ⓒ엔씨소프트

소속 직원에 퇴직금·위로금 지급…경영상 권고사직 

이달 6일부터 상점 내 유료 아이템 판매 금지 공지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다음달 15일 폐업절차를 밟는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트릭스터M ▲프로야구 H2·H3 등 엔트리브소프트 게임 서비스가 폐업 후 종료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2003년 설립 후 2012년 2월 엔씨소프트가 SK텔레콤으로부터 지분을 인수하면서 자회사로 편입한 게임 개발사다. 

지난 4일 엔트리브소프트는 트릭스터M 커뮤니티 사이트에 서비스 종료를 공지했다. 서비스 종료 일정은 트릭스터M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오는 6일부터는 트릭스터M 상점 내 유료화 상품 판매는 중단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경영 환경 등을 감안해 엔트리브소프트 게임 서비스 종료와 법인 정리를 결정했다”며 “미래 도약을 목표로 선택과 집중에 기반한 불가피한 결정으로 서비스 종료까지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엔트리브소프트에 소속된 약 70명의 직원들은 권고사직 형태로 퇴사하게 된다. 엔트리브소프트 퇴사 예정 직원들에게는 퇴직금과 위로금이 지급된다. 

아래는 트릭스터M 서비스 중단 공지사항 전문이다. 

파고 파도 끝없는 모험, 트릭스터M

안녕하세요. 트릭스터M입니다.

2021년 5월 20일(목) 모험가님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어느덧 2년 7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모험가님과 함께한 트릭스터M이

서비스 종료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년 7개월 동안 함께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보내주신 많은 성원은

트릭스터M을 여기까지 올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었습니다.

​그 동안 좋은 추억 만들어 주신 모험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용 중 보내주신 많은 말씀들을 마음에 새기고 성장의 디딤돌로 삼아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더 많은 시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하지 못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남은 기간 더 가까이 소통함으로써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트릭스터M이 되겠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종료 및 모험가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4년 1월 6일 부터 상점 내 유료화 상품 판매는 중단됩니다.

* 2024년 1월 5일 23시 59분까지 구매 가능 하며, 중단되는 상품은 별도 안내 예정 입니다.

​보다 자세한 서비스 종료 일정에 대해서는 상세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