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한화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레이트 챌린저’ 돼야”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불확실성이 큰 신규사업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지난해 성과를 냉철히 바라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 해 여전히 어려웠던 경영환경에도 우리는 멈추지 않고 내실을 다지면서 미래를 향해 전진해왔다“며 ”단순한 생존을 넘어 글로벌 챔피언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스스로 혁신하는 그레이트 챌린저(Great Challenger)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2023년 그룹 사업 전반의 성과가 시장의 변화에 힘입은 것은 아닌지 냉철히 바라봐야 한다”며 “미래 기회의 선점은 현실 직시에서 시작된다”고 했다.

김 회장은 “그룹의 미래를 이끌 신규사업은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더욱 깊이 몰입해 추진해야 한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지체 없이 실행한다면 의미 있는 성과가 반드시 뒤따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비우호적 환경에서도 시장의 거센 파도를 거뜬히 넘을 수 있는 한화만의 혁신을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며 “‘바람이 불지 않으면 노를 저어라’라는 말처럼 다시 한 번 또 다른 한화의 이정표를 세우는 한 해를 향해 힘차게 출발하자”고 말했다.

키워드
#한화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