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복지21총봉사회
ⓒ부산복지21총봉사회

22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서 장애인·봉사자 등 300명 참석 가운데 성료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부산복지21총봉사회(이사장 유경자)는 22일 부산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제26회 장애인가정 생계비 지원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부산시와 부산시의회, 부산시교육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내빈, 시민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행사는 김종섭 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경과보고, 내빈소개, 생계비 및 장학금 전달,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경자 부산복지21총봉사회 이사장은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음으로 양으로 후원해주신 후원자들과 몸소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에 고개 숙여 감사를 전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꿈과 희망을 가지고 다가오는 봄처럼 따뜻한 희망을 안고 나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30년 간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한 유경자 이사장을 비롯한 부산복지21총봉사회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웃이 이웃을 지켜주는 아름다운 부산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숙희 부산광역시 여성특별보좌관은 "국내 경제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서로를 돌보는 마음은 식어지지 않는다"며 "부산복지21총봉사회는 부산의 가치와 희망을 보여준 아름다운 봉사단체로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부산시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성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부산복지21총봉사회  관계자는이날 행사를 통해 지역의 추천을 받은 장애인 생계비 25가정과 21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이 지원되었으며 향후 추가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부산복지21총봉사회는 부산지역의 장애인 가정과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해마다 연말이면 이들에게 생계비와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누적금액으로 16억에 이른다.

다음은 이날 수상자 명단이다.

◆부산시장상 ▲김승하 복성산업개발 대표 ▲송오순 한국수출입은행 해양금융단장 ▲윤영진 연세윤내과의원 원장 ▲도경희 부산복지21총봉사회 사상지회장 ▲박나예 부산복지21총봉사회 금정지회장 ▲진경구 혁신금속 대표 ▲장윤호 부산시수협 지도상무

◆부산시장상 단체상 ▲부산성동교회(담임목사 장덕상)

◆국회의원상 ▲강경진(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팀장) ▲김희숙(부산복지21총봉사회 사상지회) ▲이다겸(부산복지21총봉사회 사상지회)

◆부산시교육감상 ▲박정요(부산복지21총봉사회 해운대지회) ▲이지혜(부산복지21총봉사회 해운대지회) ▲김옥분(부산복지21총봉사회 조직부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