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0회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을 수상한(사진 왼쪽부터)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영산그룹회장), 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이사, 우수 공로상을 수상한 이석용 NH농협은행장.
▲ⓒ‘2023년 제20회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을 수상한(사진 왼쪽부터)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영산그룹회장), 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이사, 우수 공로상을 수상한 이석용 NH농협은행장.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연세대 행정대학원 총동창회(회장 이주영)는 지난 19일 오후 서울 신촌 연세대 동문회관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 행정인상 시상식 및 행정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수 연세대 행정대학원장을 비롯해 정진위, 장동진, 양승함, 김상준 역대 원장이 참석했다.

또 역대 총동창회장으로 권정달, 조성명(강남구청장), 임인배, 박상종 고문과 이석용(NH농협은행장), 최정식, 신장호 수석부회장 등 임원과 내외빈, 동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주영 총동창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학의 명문 행정대학원 화합의 장에 많은 동문들과 내외빈이 참석해 동문간에 소통하여 자긍심을 갖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계묘년(癸卯年)을 잘 마무리하고 2024년 갑진년 (甲辰年) 새해에도 총동창회 화합 발전과 대한민국 국격 향상에 다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설수진 아나운서가 진행한 1부 시상식에서는 올해 ‘연세를 빛낸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에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영산그룹회장)과  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종범 회장은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으로서 동창회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회원간의 유대강화에 기여해 왔으며, 지난 11월 세계한인무역협회장에 취임해 한인들의 정체성 함양과 한국문화 콘텐츠의 해외진출 등을 후원했다. 또  난민돕기 등 수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세계에 대한민국의 경제영토 확장을 위해 매진한 공로로 자랑스러운 행정인상에 선정됐다.

이장규 대표이사는 총동창회 부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서울경제위원회위원, 연세사회복지회 이사등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인재발굴 및 육성 등으로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자랑스러운 행정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 외 수상자로는 이석용 수석부회장(NH농협은행장)이 금융행정공로대상을 수상했으며, 정영현 YM클럽 회장, 이경선 서대문구의원, 이유준 한국무도안전교육진흥원 원장, 장지윤 농협삼송지유통센터 지사장 등이 공로상을 받았다. 이와함께 김동록, 김종일, 문종훈, 우봉환, 이영래 동문이 총동창회장상을 수상했다.

2부에서는 미스트롯 가수 강태풍이 사회를 맡아 위트있는 진행과 노래로 참석자들의 흥을 돋웠고, 팝페라 가수 김예은의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