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헤어뷰티과(학과장 김남희)가 ‘2023년 과정평가형자격 우수교육 훈련과정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는 3년 이상 과정평가형자격 교육·훈련을 운영 중인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실적을 보유한 기관을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는 지난 2016년도부터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우수 운영기관 선정, 2023년까지 매년 교육·훈련을 수행하고 있으며 미용사(일반)자격 취득률은 이수 인원 기준 평균 98%(지난 3년)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정 심사를 통과한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에서 40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고, 헤어뷰티과에서 실시하는 내부 평가 50%, 산업인력 공단에서 실시하는 외부 평가 50%를 반영하여 80점 이상 취득해야 합격하는 자격시험이다.

동의과학대 김남희 헤어뷰티과 학과장은 “헤어뷰티과는 현장 일체형 실습환경에서 직무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과정 운영 교수님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한 결과 우수교육 훈련과정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는 산업체 맞춤형 과정평가 자격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한 부‧울‧경 지역 유일한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자격훈련기관으로, 학교 수업만으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현장 중심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